전자제품

휴대용 체지방측정기 G헬스 써봤어요. 내 체지방...ㅎㄷㄷ

보a 2018. 1. 31. 14:28
728x90

G헬스 체지방측정기


매년 새해가 되면 하는게 있죠. 다이어리 사기, 다이어트 결심하기....

문제는 다이어리는 사기만함ㅋㅋㅋㅋㅋ 다이어트? 결심만함ㅋㅋㅋㅋㅋㅋ

올해는 함께 다이어트 하는 지인도 있고 해서 더 열심히 해보자는 의미에서 일단 쇼핑부터...?ㅋㅋ





쿨시스템에서 나온 휴대용 체지방 측정기입니다.

기존에 체지방 측정되는 체중계가 있었는데요.

고장이나서 새로 하나 살까 하다가 이걸 발견했어요!!



휴대용이라더니 정말 미니미합니다.

가로 사이즈가 약 8cm 정도 밖에 안돼요.



건전지는 문구점에서 쉽게 구입할 수 있는 CR2032 배터리가 들어갑니다.

한 번 끼우면 보통 6개월 정도 간다고해요.

저는 자주 측정해서 더 짧을지도ㅎㅎ



측정은 G헬스 어플에 들어가서 키, 나이, 몸무게 등 기본정보를 입력 후에 측정할 수 있는데요.

측정하는 동안 움직이면 안되서 스마트폰 화면을 볼 수 없는데요.

측정중에는 LED가 천천히 깜빡깜빡 거리구요.

측정이 끝나면 빠르게 깜빡거립니다.




배송받고 바로 측정해본 결과인데요.

연달아 측정했는데도 불구하고 결과값이 조금씩 다른걸 볼 수 있습니다.

자세가 달라져서 그런건데요.

몇일 해보니 자세가 익어서 안정적인 수치가 나오고 있어요.


이 쯤에서 가장 궁금한거.. 인바디랑 얼마나 똑같이 나올까?

i사 검사결과와 일치율이 90%이상 이라고 하니 그래도 꽤 근사치로 나오나봐요.


사실 체지방계도 인바디랑은 차이가 좀 나거든요.

G헬스도 마찬가지입니다.

가정용/휴대용은 딱 그정도에요.

인바디처럼 고가의 기계만큼 정확할 순 없어요.


그래도 대략적으로 변화는 확인할 수 있으니

매일 측정하면서 다이어트 하는 재미를 느낄 수 있어요.


2월 말에 인바디 하러 보건소 갈건데, 그 때 비교한번 해볼게요ㅋㅋ

반응형